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2022 정기학술대회> 개최(10/29 토, 10:0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10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1449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10월 29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 23회 KoSEA 정기학술대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포스터와 세부 프로그램 일정표를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회원님들께서 KoSEA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여 회원님의 학문적인 열정과 의견을 나누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술대회 참여를 위한 Zoom 회의 링크는 추후 메일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2022년 제23회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는 <동시대 미술교육과 DE & I 실천주제로 동시대 문화다양성과 미래를 위한 미술교육의 다양성(Diversity), 평등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의 실천적·사회적 가치를 다루고자 합니다

 

 

1. 일시: 2022년 10월 29일 (토요일) 10:00 am-4:00 pm

2. 장소: Zoom 화상 회의 (추후 안내 예정)

3. 주제동시대 미술교육과 DE & I의 실천

(Contemporary Art Education and Practices of DE&I)

4. 주체: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KoSEA)



학술대회에 대한 문의는 본 학회메일 kosea2012@naver.com 로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초대의 말씀>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는 다양성(Diversity), 평등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현시대가 요구하는 미술교육의 실천 가치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ED&I 개념은 다인종 및 다문화 사회에서 강조되어 왔으나 급속한 세계화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서도 핵심적인 가치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에 미술교육의 관점에서 학교와 예술현장, 지역사회에서 DE&I의 개념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시급히 다루어야 하는 논제들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정기학술대회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연구자, 그리고 미술교육 학도분들께서 함께 참여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10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회장 정연희 배상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